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투두 관리 어플앱 pc버전 추천, 포커스투두(뽀모도로 기법)

by @%%$$#** 2021. 11. 5.

개인적으로 투두 관리 어플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내 mbti가 무엇인지부터 파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. (왜냐면 나는 mbti를 신뢰하니까ㅎㅎ) 흔히 mbti 검사 테스트를 네이버에서 찾아서 하는데 이걸 하기엔 10분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내 mbti가 무엇인지 단 1분안에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. 아래를 확인해보자.

내 mbti 1분안에 아는법

  • 오랜만에 쉬는날 이다 → 친구들이랑 논다 (E 외향형), 혼자 집에서 쉰다. (I 내향형)
  • 엘레베이터를 탔을 때 → 이거 추락하는거 아니야?(N 직관형), 무념무상 올랐갔다 내려갔다하는 기계(S 감각형)
  • 친구가 '오늘 기분이 안좋아서 쇼핑했어' 라고 말 하면 → 무슨일 있었어? (F 감정형), 뭐 샀어? (T 사고형)
  • 계획성 → 미리미리 계획을 세운다. (J 판단형), 끌리는대로 즉흥적으로 행동(P 인식형)

위 내용을 기준으로 MBTI중 J(판단형)으로 끝나는 사람에게는 투두 어플이 상당히 좋은 영향을 끼친다. 만약 P(인식형)로 끝나는 사람이더라도 게으른 나를 위해서 계획을 세우고 싶은 사람에게 무언가 계획적으로 해야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오늘부터 이 투두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자.

바로, 포커스투두(focusto-do)
이 프로그램은 아이폰, 갤럭시는 물론 크롬, 윈도우, 맥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만한 사람들은 아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.

내 기준에 좋은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, 계획적이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서는 시각적, 청각적으로 효과가 있어야 계획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. 따라서 계획을 세울 때는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자기계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것이다.

예를 들어, '블로그 글쓰기' 라는 계획은 너무 광범위하다. 블로그를 글쓰기 위해서 준비하는 과정이 있을 것이다. 글 소재를 찾던가, 어떤사진을 어디에 위치할 것인지 생각하든가, 사진편집을 하든가. 이런 과정을 거쳐서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하는데 이 하나하나의 작은 행동들은 투두리스트에 적는것이 좋다. 당신도 잘 알고 있듯이 아주 사소한 성취감이 반복되다보면 자존감이 높아진다.

이렇게 계획하여 입력한 투두를 완료하면 단순히 체크를 통해 내가 할일을 완료했구나라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체크버튼과 함께 완료했을 때 띵동이라든지, 1시간안에 완료해야하는 계획을 했다면 빠바밤~하는 빅토리멜로디의 효과음이 난다든지 하는 청각적 효과가 있어야 '아 내가 해냈구나.' 라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.

물론! 믿거나 말거나 개인적인 생각과 판단이지만 실제로 실행하지 않는 이상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은 팩트이다.

▶포커스투두 다운로드 (아이폰)
▶포커스투두 다운로드 (갤럭시)
▶포커스투두 다운로드 (윈도우)
▶포커스투두 다운로드 (맥os)
▶포커스투두 다운로드 (크롬)

댓글